Volt

쉐보레 테크놀로지

EV

쉐보레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기자동차 Volt를 탄생시켰습니다.
Volt는 충전소와 가스에 구애 받지 않는 전기자동차로 배기가스 배출을 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Volt

볼트는 2007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컨셉트카로 첫 선을 보인 전기충전 구동방식의 플러그-인 친환경 전기자동차입니다.
미래 자동차의 신기원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볼트는 일반 가정에서 전원에 연결하면 충전이 가능하며 64km까지 일체 배기가스 배출 없이 전기로만 주행 가능합니다.

볼트 이미지

More power from a superior battery

More power from a superior battery
볼트의 구동 원리의 핵심은 리튬 이온 배터리에 있는데 길이 1.8m, 무게 181kg, 전력량 16KWH의 T자형 배터리 팩은 볼트를 최대 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37kg.m의 힘을
발휘하게 합니다. 또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다수에서 사용되는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보다 볼트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크기는 더 작으면서도 2~3배 이상의 힘을 제공하며 긴 수명, 높은 효율, 뛰어난 내구성, 효율적 가격 등 거의 모든 면에서 우수한 성능 나타냅니다.

볼트의 배터리는 그 충전 상황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서 잦은 충전 등으로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할 뿐더러 차량 제동 시 발생되는 에너지를 전기로 전환, 배터리 팩에 저장해 전기 가동 시간을 늘려줍니다.
배터리의 전력 공급이 한계 상황에 이르게 되면 자동으로 연장 주행모드로 변경되는데 이 경우 차량 내 장착된 소형 엔진 발전기가 가동돼 생성된 전력을 배터리에 공급하고 지속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볼트 2011 motor trend

수상이력

Get Plugged in

차량 내 소형 엔진 발전기는 가솔린 이외에도 디젤, 에탄올 등 다양한 연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볼트는 전기 이외의 다른 에너지원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발전기에서 얻어진 에너지는 배터리를 100% 충전시키지는 않고 차량 운행이 충분히 가능할 정도로만 전기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볼트 배터리는 일반 가정에서 240볼트 전원 기준 3시간이면 손쉽게 충전할 수 있으며 전기 충전에 드는 비용도 가솔린 연료에 비해 6분의 1 수준을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장점을 가진 쉐보레 볼트는 모토 트랜드(Motor Trend) 매거진이 선정하는 "2011 모토 트랜드 올해의 자동차" 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수상은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영예로서 쉐보레는 물론 자동차 산업의 밝은 미래를 시사해주고 있습니다. 모토 트랜드는 볼트를 충전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전기 자동차일뿐 아니라 훌륭한 자동차가 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추었다고 평하여 쉐보레의 미래를 향한 눈부신 질주를 예견하고 있습니다. 2011 쉐보레 볼트는 충전소와 가스에 구애를 받지 않는 전기 자동차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며 오직 전기만으로 출퇴근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가스에 의한 자체 발전기가 전기를 공급하여 최대 약 695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운전에만 몰두할 수 있으며 나머지는 볼트가 알아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