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터보엔진

쉐보레 테크놀로지

1.4 터보 엔진turbo

폭발적인 출력과 토크가 제공하는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성능!

1.4리터 배기량의 컴팩트한 엔진임에도 최대 14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ECO-TEC 터보엔진은 실제 운행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RPM 영역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되어
진정한 드라이빙의 쾌감을 체감할 수 있는 첨단 엔진입니다.

20.4kg/m, 최대 140ps

'경제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고효율 엔진

  • 경제성 up

    세금 절감 효과로 경제성을 높인 다운사이징 엔진

    1.4 터보 차져 가솔린 엔진은 기존 가솔린 엔진을 다운사이징 하여
    경제성은 높이고 세금 부담측면은 줄이면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CO2배출량이 극히 적어 친환경 엔진입니다.

  • 성능 up

    짧은 시간에 최대 토크를 구현

    최대토크 발생 구간이 일반 도심주행에 가장 적합한 2000rpm 내외에 넓게 분포하여
    민첩한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초기 가속력이 좋아 급가속이 유리하며, 가솔린의 장점(NVH)와 디젤의 장점
    (초기 가속력)이 결합되어 도심형 SUV 차량에 가장 알맞은 엔진입니다.
    성능 그래프

Key Feature

  •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 설명 이미지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
    크랭크 샤프트와 연계하여 흡배기 시스템을 제어하는 밸브 타이밍 시스템으로 차량의 속도와 주행조건에 따라 흡배기 시스템의 밸브 개폐 시기를 필요에 따라 출력과 연비를 제어합니다.
  • 경량 고강성 크랭크 샤프트 적용 설명 이미지
    경량 고강성 크랭크 샤프트 적용
    기존 비틀림 강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약 6%의 중량 저감을 실현한 최신 크랭크 샤프트를 적용하여 출력증대와 연비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
  • 최첨단 산소 센서 적용 설명 이미지
    최첨단 산소 센서 적용
    공기와 연료의 혼합비율을 매우 신속하게 감지하는 첨단 산소 센서를 적용하여 연료분사를 보다 연속적으로 최적하게 제어합니다.
  • 최적화된 오일 순환 시스템 설명 이미지
    최적화된 오일 순환 시스템
    오일과 냉각수의 통합 열 교환 시스템을 적용하여, 시동 초기에는 오일 온도를 빨리 올리고 고속에서는 오일 순환을 개선하여 엔진 내구성과 성능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Specification

Specification
엔진유형 배기량 압축 비율 연료 유형 최고출력 최대토크
Ecotec 1.4L VVT turbocharged 1362 cc 9.5:1 가솔린 140ps / 4,900~6,000rpm 20.4kgf.m / 1,850~4,900rpm

*크루즈 / 아베오 터보 : 최고출력 - 140ps / 6,000rpm, 최대토크 - 20.4kgm / 3,000~4,5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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