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상담 신청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의 볼트 EV 리콜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입니다.
항상 저희 한국지엠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GM은 현재 2017-2019년식 쉐보레 볼트 EV 일부 모델에 한해 진행하고 있는
자발적 리콜 조치를 볼트 EUV를 포함한 볼트 EV 전 모델에 확대합니다.

이번 리콜은 해당 차량에 공급된 동일한 배터리 셀에 음극 탭 결함 및 분리막 접힘 등
희귀한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할 가능성이 발견되어,
화재의 위험성에 대비한 후속 조치이며, GM은 예방 차원에서 결함이 있는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의 배터리 모듈을 새로운 배터리 모듈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이번 리콜 대상은 지난 리콜에 포함되지 않았던 2019년형 볼트 EV,
2020-2022년형 볼트 EV 및 볼트 EUV 입니다.

이에 이번 추가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 보유 고객들은 모듈 교체를 받기 전까지
다음과 같은 제안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모든 추가 리콜 대상 차량 고객은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을 설정,
차량의 최대 충전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할 것.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것

2.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줄 것과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유지할 것

3. 예방 차원에서 충전 이후 실외에 차량을 주차하고
심야 시간대에 장시간 충전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치하지 말 것

이번 신규 리콜 조치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는
쉐보레 고객센터(080-3000-500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