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 S

더욱 강력해진 성능, 안전, 스마트 인포테인먼트의 스파크S

경차 이상의 초반 가속력과 주행성능, 안전사양

첨단 C-TECH(차세대 무단변속기) 기술과 차세대 Gen II 엔진,
스마트한 마이링크로 새롭게 탄생한 스파크 S

2014 SPARK S

더 강력한 Gen Ⅱ 엔진과 C-TECH(차세대 무단변속기)의 첨단 변속 기술로 주행은 물론 가속력과 연비까지 강력해진 SPARK S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연비

Silky Driving & Strong Performance

C-TECH(차세대 무단변속기)

세계 최초로 “부변속기”를 개발한 Jatco사의 특허 기술을 적용, 수동 8단 수준의 폭넓은 기어비를 실현한 기어박스를 장착하여 최적의 기어비를 실현하였습니다. 메탈 벨트 구동방식으로 인피니티 JX, 닛산 알티마와 큐브 등에 탑재되어 그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C-TECH는 스파크에 최적화된 설계로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하여 주는 것은 물론, 부드러운 가속성능과 고속주행 연비까지 대폭 향상시킨 첨단 변속 시스템입니다.

※ 스파크S의 C-TECH(차세대 무단변속기)시스템은 첨단의 구동 효율성을 바탕으로 일반주행은 물론, 경쟁사 대비 뛰어난 고속주행 연비를 실현 하였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C-TECH (차세대 무단 변속기)

세계적인 기술

세계 최초 부 변속기를 장착한 Jatco기술의 적용으로 저속 토크, 고속 성능 향상으로 변속 효율을 증대 시킵니다.

검증된 품질과 내구성

고성능 메탈벨트를 적용하여 내열성과 내유성에 강합니다.

연비 효율 기술

주요 부품의 초소형&초경량화로 동력 손실을 최소화 하여 연비를 향상시켰습니다.

수동 8단 수준의 기어비

무단 변속기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고단 기어비를 구현하여 주행성을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한 주행을 실현합니다.

  • 1. 세계 최초 보조 기어 박스 (기어 비 7.3)
  • 2. 초소형 풀리 적용, 초경량화 실현
  • 3. 슈퍼 플랫 토크 컨버터 사용
  • 4. 클러치 & 보조기어박스 통합
  • 5. 유가 교반 저항 마찰 감소
  • 6. 저강성 lock-up
  • 7. 고효율 오일펌프 사용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보조 기어 박스

Gen ll Gasoline Engine

동급 유일의 가변 타이밍 밸브를 장착한 차세대 Gen ll 엔진은 중저속 토크 향상, 연비 및 친환경성능 향상, 구동 내구성 및 구동소음 저감을 실현한 첨단엔진입니다.

  • 1. Silent Chain (사일런트 체인)

    내구성 향상과 획기적인 소음 저감 효과를 실현하였습니다.

  • 2. DCVCP(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

    중저속 토크 향상은 물론,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를 저감할 수 있습니다.

  • 3. 전자제어 스로틀 바디(ETC)

    변속 품질과 연비를 향상시키고, 유해가스를 절감합니다.

  • 4. 반영구적 사용의 고장력 액세서리

    벨트 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내구성과 경제성을 향상시킵니다.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연비_Gen ll Gasoline Engine

EPS(전자식 파워 스티어링휠)

정교한 조향성능은 물론 연비까지 높여주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연비 EPS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휠)

오토 헤드램프

일몰 시나 터널의 진행 시에 어두움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헤드램프가 켜지는 시스템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오토 헤드램프

Safety Upgrade

스파크만의 첨단 예방안전 시스템

안전은 그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기에, 스파크 S는 첨단 예방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ESC(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엔진 토크와 4개의 차량휠을 개별 제동하는 ESC시스템은 미끄러짐을 전자적으로 제어하여 제동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HBA(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초보 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갑작스러운 제동 상황에서 브레이크 제동성을 높여 사고를 예방해 줍니다.

HSA(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오르막 길에서의 정지 이후 재출발 상황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더라도 잠시 동안 제동을 유지하여 밀림을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HAS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CBC(Cornering Brake Control)

오버/언더스티어링 발생을 막아 안전한 코너링을 구현

FTCS(Full Traction Control System)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

ARP(Active Rollover Protection)

차량의 전복 위험이 감지되면 엔진 출력을 제어하여 전복을 방지

ABS(Anti-lock Brake System)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

EBD(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차량의 기울기에 따라 전/후륜의 제동력을 적절히 분배하여 제동성능을 향상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EVP (전자식 진공펌프)
EVP(전자식 진공펌프)

급발진 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며, 진공펌프를 통해 진공이 다시 만들어지기 전에 미리 모터를 구동시켜 신속하게 진공을 만들어 줌으로써 브레이크 퍼포먼스와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장치입니다.

BOS(Brake Override System)

“브레이크 우선 제어장치" 또는 "스마트 페달"이라고도 하며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동시에 밟았을 경우 가속페달 신호를 무시하고 제동을 우선 작동하도록 하는 기능으로 운전자의 조작 미숙과 급발진 등 운전자의 당황으로 인한 차량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 입니다.

후방 카메라

후진기어 조작 시 마이링크와 연동되어 후방 화면을 내비화면에 표시해주는 후방 카메라 적용으로 안전성 및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마이링크 선택 시 적용)

ESS(급제동 정보 시스템)

급제동 시 제동등을 점멸함으로써 후방차량에 대한 예방 안전성을 대폭 향상하였습니다.

Smart Infotainment

쉐보레 스파크 S (Spark S) 2014_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

[동급최초]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yLinkTM

블루투스, USB, AUX 등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음악, 사진, 동영상 미디어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구글 검색 기능까지 지원하는 브링고 어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함을 배가한 터치스크린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옵션사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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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FICATION

쉐보레 스파크 (Spark) 2014 제원

제원

구분 가솔린
전 장 (mm) 3,595
전 폭 (mm) 1,595
전 고 (mm) 1,520(1,550)
축 거 (mm) 2,375
윤거(전/후) (mm) 1,410/1,417
배기량 (cc) 995
최고출력 (ps/rpm) 75/6,400
최대토크 (kg.m/rpm) 9.6/4,600
공차중량 (kg) 955
연료탱크 (ℓ) 35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구분 복합 연비(km/ℓ) 도심 연비(km/ℓ) 고속도로 연비(km/ℓ) 복합 CO2 배출량(g/km) 배기량(cc) 공차중량(kg) 변속기 등급
가솔린 15.3 13.8 17.7 111 995 955 무단 경형

타이어 효율 등급

자동차용 타이어의 에너지소비효율측정 및 등급기준.표시 등에 관한 규정에 의거 타이어 효율 등급 표를 제공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규격 타이어 제조사 회전 저항 등급 1)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2)
155 / 80R13 Kumho 5 4
155 / 70R14 Hankook 5 3
165 / 60R15 Kumho 4 2
  1. 회전저항이란 단위 주행거리 당 소비되는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소비 효율이 좋습니다.
  2. 젖은 노면 제동력이란 젖은 노면에서 승용차용 타이어의 제동 성능을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빗길 등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이 좋습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타이어 효율 등급 표에 표기된 등급은 차량 첫 출고 시 장착된 타이어에 적용되며 그 이후 소비자가 교환, 장착하는 타이어는 동일 규격이라도 본 표의 등급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차량 정보는 최상위모델, 옵션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으며, 하위모델의 경우 적용되지 않은 사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품 사양 및 제원은 차의 성능 개선을 위하여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