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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 한국지엠 볼트 EV 고전압 배터리 리콜 관련 공지

    한국지엠은 볼트EV 제품의 자발적 리콜에 대한 최종 해결 방안으로 국내에 판매된 제품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연내 교체 배터리 수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터리 교체 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에 최종적으로 마련한 해결 방안은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가 고객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기업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매우 낮은 가능성에도 차량 화재의 잠재적 문제가 있는 배터리를 개선된 신규 배터리로 교체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차량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M과 LG 의 기술 전문가들은 연초 미국에서 발생한 볼트 EV 화재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매우 희귀한 두 가지의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이를 해당 차량 화재의 근본 원인인 것으로 파악한 바 있습니다.

    이후 결함이 의심되는 배터리 셀 생산 공정과 해당 부품이 적용된 차량들의 제조 이력을 전량 분석하고, 배터리 교체 우선순위를 차량 출시 시장과 상관 없이 연식별 대상 카테고리로 분류해 글로벌 배터리 교체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배터리 팩 교체 조치를 통해 국내에 판매된 2017년~2019년식 볼트EV 총 10,608대를 대상으로 첫 배터리 리콜을 진행하며, 북미로부터 신규 배터리를 수급해 2022년 1월부터 본격적인 교체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후 교체 대상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 셀의 생산일, 서비스센터의 수용 능력 및 추가 배터리 선적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선 순위로 분류된 고객들부터 순차적으로 배터리 교체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순차적인 배터리 교체와 함께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 사용을 위해 배터리의 이상 작동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한층 강화된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는 추가 리콜을 병행 할 예정입니다.

    이번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80%로 설정 하는 내용을 포함하며,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다음 사항들과 같이 차량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실내에서 밤새 차량 충전 가능
    2. 앞선 지침으로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당부한 바 있으나 그 이하의 경우에도 차량 주행에 문제가 없음
    3. 충전 이후 실내 주차 가능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는 희귀한 경우의 배터리 이상 작동 여부까지도 감지하는 진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2019년식 차량의 경우 12월 3일, 2017년~2018년식 차량의 경우 12월 중순경부터 전국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실내 주차 등 고객편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조건에서 혹시나 있을지 모를 차량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과 주변의 안전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인근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관련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에어컨 필터 교환, 고전압 배터리 및 언더바디 점검, 세차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신규 차량과 동일한 8년 16만km 배터리 보증을 새롭게 적용할 계획입니다.

    한편, 2020년~2021년식 볼트EV 고객들에 대한 배터리 교체 및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 리콜에 대한 최종 조치 방안은 추후 별도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입니다.

    이번 배터리 모듈 교체 및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 조치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는 쉐보레 고객센터(080-3000-5000) 또는 리콜 조치가 가능한 지정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 전기차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쉐보레 온라인 샵을 통해 편리하게 차량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쉐보레 온라인 샵 방문 → 차량 구매 계약 및 충전기 관련 서류 작성 → 지자체 보조금 대상 확인 → 충전기 설치 → 차량 출고

    보조금 대상에 해당될 경우, 보조금을 적용한 할인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하실 수 있으며
    보조금 대상 확인을 위한 구비 서류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 전기차 보급 정책 관련 문의는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전기자동차 보급 절차 및 일반 문의, 보급사업 관련 민원 상담, 구매 절차 진행 관련 문의 등은 전기차 보급 정책 통합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보급 정책 통합 콜센터 02) 1661 - 0970

  • 저공해 차량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환경 개선 부담금이 영구 면제되며, 혼잡 통행료는 최대 100% 감면됩니다.
    (단, 1, 2종은 전액을, 3종 중 가스 차량은 50% 할인)

    더불어, 공영 주차장 및 기타 주차료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공영주차장 1-3종 모두 최대 50% 할인
    • - 인천국제공항 주차료 50% 할인
    • -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 저공해자동차 표지 스티커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저공해 차량 구매 후, 자동차 판매사에서 저공해 차량 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발급받은 증명서와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을 구청 도로 교통과 혹은 차량 등록 사업소에 제출하시면
    저공해자동차 표지 스티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공해 차량 스티커는 한 번만 발급되기 때문에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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