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전기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구매

  • 전기차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쉐보레 온라인 샵을 통해 편리하게 차량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쉐보레 온라인 샵 방문 → 차량 구매 계약 및 충전기 관련 서류 작성 → 지자체 보조금 대상 확인 → 충전기 설치 → 차량 출고

    보조금 대상에 해당될 경우, 보조금을 적용한 할인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하실 수 있으며
    보조금 대상 확인을 위한 구비 서류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 전기차 보급 정책 관련 문의는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전기자동차 보급 절차 및 일반 문의, 보급사업 관련 민원 상담, 구매 절차 진행 관련 문의 등은 전기차 보급 정책 통합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보급 정책 통합 콜센터 02) 1661 - 0970

  • 저공해 차량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환경 개선 부담금이 영구 면제되며, 혼잡 통행료는 최대 100% 감면됩니다.
    (단, 1, 2종은 전액을, 3종 중 가스 차량은 50% 할인)

    더불어, 공영 주차장 및 기타 주차료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공영주차장 1-3종 모두 최대 50% 할인
    • - 인천국제공항 주차료 50% 할인
    • -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 저공해자동차 표지 스티커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저공해 차량 구매 후, 자동차 판매사에서 저공해 차량 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발급받은 증명서와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을 구청 도로 교통과 혹은 차량 등록 사업소에 제출하시면
    저공해자동차 표지 스티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공해 차량 스티커는 한 번만 발급되기 때문에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충전

  • 제너럴 모터스의 볼트 EV 리콜 관련 공지
    - 19년형(지난 리콜에 포함되지 않았던 차량) 및 20-22년형 볼트 EV, 볼트 EUV

    안녕하세요.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입니다.
    항상 저희 한국지엠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GM은 현재 2017-2019년식 쉐보레 볼트 EV 일부 모델에 한해 진행하고 있는자발적 리콜 조치를 볼트 EUV를 포함한 볼트 EV 전 모델에 확대합니다.

    이번 리콜은 해당 차량에 공급된 동일한 배터리 셀에 음극 탭 결함 및 분리막 접힘 등 희귀한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할 가능성이 발견되어,화재의 위험성에 대비한 후속 조치이며, GM은 예방 차원에서 결함이 있는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의 배터리 모듈을 새로운 배터리 모듈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이번 리콜 대상은 지난 리콜에 포함되지 않았던 2019년형 볼트 EV, 2020-2022년형 볼트 EV 및 볼트 EUV 입니다.

    이에 이번 추가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 보유 고객들은 모듈 교체를 받기 전까지 다음과 같은 제안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모든 추가 리콜 대상 차량 고객은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을 설정,
    차량의 최대 충전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할 것.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이 어려울 경우,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것

    2.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줄 것과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유지할 것

    3. 예방 차원에서 충전 이후 실외에 차량을 주차하고 심야 시간대에 장시간 충전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치하지 말 것

    이번 신규 리콜 조치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는 쉐보레 고객센터(080-3000-500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너럴 모터스의 볼트 EV 리콜 관련 공지
    - 17~18년형 및 일부19년형 볼트 EV

    안녕하세요. 한국지엠주식회사입니다.
    항상 저희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 같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23일(미국 현지 시각), 현재 소프트웨어 리콜이 진행중인 2017-2019년식 쉐보레 볼트EV 모델에 대한 새로운 리콜 조치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GM의 안전(Safety) 우선 약속의 일환으로, GM과 LG의 기술전문가들이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쉐보레 볼트 EV 특정 제품 화재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는과정에서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흔치 않은 두 가지의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여 이를 해당 차량 화재의 근본 원인인 것으로 파악한 결과입니다.

    이번 신규 리콜 조치로 GM은 기존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해 결함 있는 배터리 모듈을 교체할 계획입니다.
    GM은 관련 교체 부품이 준비되는 즉시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며, 이는 국내에 판매된 모든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울러 GM은 이번 리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제안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1. 현재 진행중인 소프트웨어 리콜 업데이트를 실시한 고객을 포함한 모든 리콜 대상 차량 고객은 신규 리콜 조치를 받을 때까지 차량 내 충전 옵션을통해 '내리막길 설정(Hill Top Reserve Option, 2017 ~ 18년형 모델)’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 2019 년형모델)’을 설정,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하고, 만약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이 어려우면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차량을 운행한 이후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줄 것과 배터리 잔여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3. 예방 차원에서 충전 이후에는 실외에 차량을 주차하고 심야 시간대에 장시간 충전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치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와는 별개로 현재 진행중인 어드밴스드 진단 소프트웨어(Advanced Onboard Diagnostic Software) 설치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들의 경우 개별 발송된 안내에 따라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조치를 받으면 되며, 소프트웨어 설치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도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로 제한하는 상기의 권고를 따라야합니다.

    이번 신규 리콜조치에 대한 구체적 FAQ는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할 예정이며, 추가적문의는 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 또는 서비스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추가로 90% 충전레벨 설정 방법은 아래 자세히 보기 클릭하여 링크된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볼트EV 2017, 2018년형 자세히 보기

    볼트EV 2019년형 자세히 보기

  • 공용 충전기 위치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저공해차 통합누리집(https://www.ev.or.kr/) 또는 스마트 폰에서 관련 앱(TMAP,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EV Infra, evWhere 등)을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홈 충전기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공용 주택에 거주 하지 않을 경우, 충전기 설치 진행이 바로 가능합니다.
    공동 주택 거주 시에는 입대위 안건 상정, 방문 설득 및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설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전기 설치 업체와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 입주민 동의를 얻지 못하여 충전기 설치가 취소되었을 경우, 어떤 대안이 있나요?

    고정형 완속 충전기를 대신하여 과금형 이동식 충전을 위한 시설을 요청 하거나,
    멤버십 카드를 이용하여 거주지 근처 공용 충전소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금형 이동식 충전기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충전 전력 : 최대 3kW
    • - 설치 비용 : 약 60만원
    • - 시공 업체 :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참조 (https://www.ev.or.kr/)
  • 충전기 설치 후 이사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새로운 거주지로 충전기 이동이 가능 하나, 설치에 대한 비용은 본인 부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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