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V 리콜

[EV 리콜] 기존에 90% 충전 제한에서 이번에 80% 충전 제한으로 최대 충전량을 축소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GM Engineering에서 조사한 결과, 80%로 낮추게 되면 화재발생으로의 전환을 보다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90% 상태에서 준수해야 하는 사항(충전 주기 및 주차장소)에 대한 제한을 해지하여, 주행거리 감소를 제외한 고객의 사용환경을 복원시킴으로써 보다 안전한 차량사용을 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EV 리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80%로 설정 하는 내용을 포함하며,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다음 사항들과 같이 차량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실내에서 밤새 차량 충전 가능 
* 앞선 지침으로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당부한 바 있으나 그 이하의 경우에도 차량 주행에 문제가 없음 
* 충전 이후 실내 주차 가능 

[EV 리콜] 고객이 직접 목표 충전 레벨 설정 방법을 통해 최대 충전 용량을 80%로 변경할 수는 없나요? 반드시 정비 네트워크로 입고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아야 하나요?

MY19 차량은 개별로 80% 충전 레벨 설정이 가능하지만, 이번 리콜은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 사용을 위해 고전압 배터리의 이상 작동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한층 강화된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리콜이므로 반드시 입고하여 조치 받아야 합니다.

 

MY17-18 차량은 자체 변경 불가하므로 117개의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반드시 방문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V 리콜] 최대 충전량을 8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 작업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하시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실제 작업시간은 추가서비스 여부와 서비스센터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V 리콜] 최대 충전량을 80%로 제한하면 기존보다 더 자주 배터리를 충전해야 하는데 고전압 배터리 성능에 영향은 없나요?

금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배터리 성능과는 무관합니다.

[EV 리콜] 고전압 배터리 교환 작업을 위해 서비스센터 입고 하루 전(24시간 이내)에는 고전압 배터리 충전을 하지 말고, 서비스센터 입고 시 고전압 배터리는 90% 미만의 충전 상태에 있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90% 이상의 충전 상태에서는 고전압 배터리 교환이 불가능한가요?

배터리의 상태가 안정된 조건에서 교환작업이 이루어져야 작업중의 안전과 원활한 배터리 교환 작업을 통해 예정된 시점에 차량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90% 이상의 배터리 충전 상태에서는 안전을 고려한 규정상 고전압 배터리 교환작업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추가 대기 시간이 발생되므로 방문 전 요청 드린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EV 리콜] 이번에 고전압 배터리를 교환하게 되면 교환 후 부터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이 새롭게 적용 되나요?

2023년 12월 31일까지 고전압 배터리 교환 리콜 조치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교환된 고전압 배터리의 보증조건을 교환일로부터 8년 또는 16만km로 새롭게 적용해 드립니다. 하지만 2024년 1월 1일 이후에 고전압 배터리 교환 리콜 조치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이 보다 단축된 보증조건이 적용될 예정입니다.